홍천문화재단은 지난 13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홍천문화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홍천문화재단이 홍천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과 단체를 위한 2024년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14일 홍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예술지원사업은 홍천군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우수 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통한 예술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예술지원, 문화예술교육, 생애첫예술지원, 청년예술지원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한다.
지원사업은 공모와 심의를 거쳐 선정된 사업의 규모에 따라 총 2억원 정도의 지원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월7일까지며 각 공모사업의 상세내용과 자세한 일정 등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신진 예술인 발굴을 위해 '청년예술지원' 분야의 예산 범위를 확대했으며 '생애 첫 예술지원' 분야를 신설했다.
앞서 재단은 지난 6일과 13일 홍천문화예술회관 2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사업 소개와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했다.
재단은 두 차례 가진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예술인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10인 이상 요청 시 추가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새내기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