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국민카드, 카드 넘는 새 사업 발굴".. ‘S.P.U.R.T’ 경영전략회의

이창권 사장 "성공에 대한 믿음 가져야"

"KB국민카드, 카드 넘는 새 사업 발굴".. ‘S.P.U.R.T’ 경영전략회의
지난 12일 열린 '2024년 상반기 KB국민카드 경영전략회의'에서 이창권 사장이 참석 임직원 대상 강연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지난 12일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2023년 목표 달성에 기여한 우수 영업점 및 우수 아이디어 공모 직원을 시상하는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S.P.U.R.T 2024'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올 한해 소비 위축 등 비우호적인 대외여건과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상되는 만큼, '본업 성장을 기반으로 미래 사업을 본격 확대하는 선순환 성장구조 구축'을 위한 탄력적이고 선제적인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이창권 사장은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펜싱 결승전에서 박상영 선수가 경기 막판 대역전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사례를 들며 "복합위기 속에서 성공에 대한 믿음과 함께 모두의 응원이 더해질 때 우리의 도전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전 세션에서는 2023년 주요 경영성과와 2024년 경영계획을 시작으로 향후 3년 간의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외부 환경 분석 및 내부 경쟁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지향점에 대해 공유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뛰어난 전문가 VS 평범한 전문가'와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저자 중 한명인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의 '2024 트렌드 코리아' 강연이 이어졌다.

박신영 기자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