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尹 “학교폭력 근본적 해결방안 찾겠다”

네덜란드 언급하며 교육혁신 당부도
"교실이 재밌고 즐겁도록 환경 개선 최선"

尹 “학교폭력 근본적 해결방안 찾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교육계 인사들 앞에서 교육환경 개선, 특히 학교폭력의 근본적 해결방안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교권과 학폭 문제를 언급하며 “선생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더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계속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교육현장의 선생님들은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어려움이 크다. 학폭 문제도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며 “교권이 회복돼야 학생 인권도 보장된다. 작년에 법을 개정했고 학폭 조사를 전문가에 맡기도록 SPO(학교전담경찰관) 제도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교육 혁신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네덜란드 국빈방문을 언급하며 “정말 공교육이 잘 돼 있어 고등학교만 나와도 전문가로서 성공적인 인생을 펼쳐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먼저 학교 교육이 재미가 있다.
우리나라의 초등학교 정도 되는 과정을 보면 아이들에게 주입하는 게 아니라 단체생활과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담아 재미있게 구성해 ‘노는 개념’으로 지도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우리 교실도 재미있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선생님들이 마음 편히 가르치고 학생들은 행복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바꿔나가는 데 저와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했다.

uknow@fnnews.com 김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