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연세유업, A2우유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수상

[파이낸셜뉴스]
연세유업, A2우유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수상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최근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A2단백우유 등 2종이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등급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국제식음료품평원은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의 맛을 평가하는 글로벌 식음료 품평 기관이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세계 각국 200여 명의 미각 전문가의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제품을 심사한다.

수상한 제품은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와 ‘연세우유’다. 이 중 ‘A2단백우유’는 국내 A2우유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얻은 성과다.

‘A2단백우유’는 A2단백질 유전자를 가진 젖소를 선별하고 분리 집유하여 얻은 우유로,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A2 단백원유 100%를 담아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A2 단백원유는 모유 단백질과 유사한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였다.


더불어 ‘연세우유’도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1급A 원유로 만든 연세유업의 대표 우유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다시 한번 최고 등급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