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개 금융사 제휴하며 정확한 정보 보여주기 위한 노력"
뱅크몰 제공
[파이낸셜뉴스]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메인비즈를 획득하며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22일 전했다.
뱅크몰은 22년 벤처기업, 23년 이노비즈(기술혁신형) 획득에 이어 24년 메인비즈(경영혁신형)까지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노비즈는 3년 이상 업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기술 보증기금 실사평가를 통해 기술우위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메인비즈는 마케팅, 인사관리(HR) 등 경영혁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며, 혁신형 벤처기업은 일반 기업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정부 지원 사업에서 일반 기업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뱅크몰은 자체 구축한 ‘대출비교 알고리즘‘으로 4개의 특허를 획득(△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 △금융소비자별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비교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데이터사이언스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대환대출 추천 시스템)한 바 있다.
해당 알고리즘에는 담보인정비율(LTV),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등 개인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대출규제가 모두 적용되어 있다. 이외에도 각기 다양한 금융사의 우대 금리 항목과 특수 조건 등을 이용자의 조건에 맞춰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몰 관계자는 “자사가 대출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197개의 금융사와 제휴를 맺으면서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이 다양해진 만큼 정확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필수적이었다”며 “기술적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가 편리하게 정확한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알고리즘 모델을 구현해 냈고 이를 바탕으로 4종의 특허와 3개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