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광주, 더 큰 정치! 광주대표 송갑석' 슬로건으로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이 3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서구갑 예비후보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송갑석 예비후보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이 3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서구갑 예비후보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송 후보는 이날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폭정을 심판하고, 민주 정권 탈환을 기필코 해내겠다"면서 "할 말은 해온 국회의원, 할 일은 해낸 광주대표 송갑석이 '더 큰 광주, 더 큰 정치'를 위해 거침없이 뛰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송 후보는 슬로건으로 '더 큰 광주, 더 큰 정치! 광주대표 송갑석'을 내걸고, 광주 군 공항 특별법 입법, 무등산 정상부(인왕봉) 개방, 제2판교밸리 도심융합특구법 입법 등 굵직한 지역 현안을 풀어낸 해결사 면모와 민주당 최고위원 등 핵심 당직을 두루 거치며 입증한 리더십과 정치력을 강조했다.
송 후보는 지난 2018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2020년 21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전략기획위원장, 대변인, 광주광역시당위원장 등 주요 당직을 역임했다. 현재 민주당 검찰독재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맡고 있다.
한편 송 후보는 이날 서구 세정아울렛 322호에 선거사무소를 열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