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더 낮은 금리로 비대면 갈아타기" 부산銀, 전세대출 대출이동서비스 실시

"더 낮은 금리로 비대면 갈아타기" 부산銀, 전세대출 대출이동서비스 실시
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부산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BNK부산은행이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전세자금대출 대환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출이동GO!’ 서비스를 전세자금대출까지 확대했다.

1일 부산은행에 따르면 '대출이동GO!'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동의를 얻은 부산은행 직원이 직접 대환대상 대출 정보를 확인하고 대출심사와 상환까지 진행한다. 기존에는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고 타 금융회사 보유대출의 잔액·이자·중도상환수수료 등의 정보를 가져와야 했는데, 비대면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해진 것이다.

모바일뱅킹 조작이 어려운 경우에도 가까운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대환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다.
대환 대상기관은 은행, 보험사 등 총 22개 금융회사다.

앞서 지난달 9일 시행한 주택담보대출 이동서비스를 통해 부산은행 대출로 대환 신청된 금액은 1600여 억원, 건수로는 700여 건이다.

김용규 부산은행 고객마케팅본부장은 “전세자금대출은 주거와 직결되는 금융상품인 만큼 서비스 확대가 금리부담 완화와 주거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가 보다 좋은 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