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설 장보기 전통시장 이용해주세요"

부산중소벤처기업청 "설 장보기 전통시장 이용해주세요"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오른쪽 다섯번째)이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기관 관계자들과 장림골목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일호)은 설 명절을 앞두고 1일 부산 장림골목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방중기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기관들도 함께 했다.

이번 캠페인은 홍보문구가 적힌 장바구니를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명절맞이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했다.

시장 이곳저곳을 들러 물건을 구매하면서 최근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번 장보기로 구매한 물품 약 40만원어치를 온누리상품권 20만원과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설 명절 선물로 전달했다.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많은 분들이 이번 설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알뜰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