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 5년 만에 새 단장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 5년 만에 새 단장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인트로 화면. 홍천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가 5년 만에 새 단장을 마치고 13일 첫 선을 보인다.

8일 홍천군에 따르면 새로 개편한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는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와 창 크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의성 강화를 위한 기능 개선에도 힘썼으며 기존 도입부 화면에서는 각 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기능만 제공했던 것과 달리 새로운 화면에서는 군립도서관 전체 소장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실제 이용자들의 검색량을 바탕으로 인기검색어를 노출해 실시간 인기 주제에 대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카카오 연동 기능을 도입했고 개인별 대출이력을 바탕으로 도서를 추천하는 스마트 도서추천, 반납과 예약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 등 현 시점에 적합한 디지털 이용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누구나 도서관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앞으로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도입, 전자책 서비스 활성화 등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 강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