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 주제로 개최
내달 6일까지 감성과 건강 주제로 참여 민간기업 공모
지난해 한강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린 '한강음악불꽃크루즈' 행사 모습. 서울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강의 사계절 축제 '2024 한강페스티벌'이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서울시는 '한강,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4 한강페스티벌 민간 협력 사업 공모를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축제 주제에 맞춰 한강에서 상상을 뛰어넘는 즐거움을 선사할 민간기업을 찾아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강페스티벌은 지난 2015년부터 민간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축제를 만들어 왔다. 지난해에는 '온갖 즐거움이 모이는 강'을 주제로 9개의 민간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감성채움'과 '건강채움' 2개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다. 감성채움 부문에선 계절별로 다른 한강의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찾는다. 건강채움 부문에서는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활력 넘치는 힐링·레포츠 프로그램과 2024 파리올림픽 기간과 연계한 응원프로그램 등의 제안을 받는다.
사업예산 자체 조달과 실행력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시는 향후 주제 적합성과 공공성, 안전관리, 사업 수행 능력 등을 평가해 오는 5월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서울의 대표적인 매력 공간 한강에서 기대한 것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2024 한강페스티벌'이 열린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