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社告]제13회 서민금융대상 기재부장관상 ‘국민은행’

금융위원장상에 SK미소금융재단, 금융감독원장상에 우리카드 선정

[社告]제13회 서민금융대상 기재부장관상 ‘국민은행’


[파이낸셜뉴스]파이낸셜뉴스가 제13회 서민금융포럼 및 서민금융대상을 열고 서민금융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의 노고를 격려합니다.

올해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 위기에 처한 서민들을 위해 서민금융 지원활동을 펼쳐온 국내 금융기관들의 응모작이 대거 접수됐습니다.

기관 부문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에 KB국민은행이, 금융위원장상에 SK미소금융재단, 금융감독원장상에 우리카드, 저축은행중앙회장상에 웰컴저축은행 등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개인 부문에선 NH농협카드 안준석 차장이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서민금융연구원 김태은 이사가 금융위원장상, SH수협은행 오미석 감사부장이 금융감독원장상, 한국신용데이터 최동규 매니저가 서민금융진흥원장상을 받습니다.

시상식은 21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에서 서민금융포럼과 함께 열립니다.
시상식에 앞서 서민금융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금융위원회 김소영 부위원장과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이 축사를, 남주하 서강대 교수 '금융구조의 왜곡과 서민금융의 포용방향'에 대해 주강연을 합니다.

시상식 후에는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한 KB국민은행과 NH농협카드 안준석 차장의 사례발표가 있습니다. 서민금융의 미래를 설계할 제13회 서민금융포럼 및 서민금융대상 행사에 많은 참여와 성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