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새울원자력본부 갈등 관리와 동기 부여 다룬 리더십 코칭 북 발간

리더십 코칭 북 ‘갈등관리&동기부여’편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 구성.. 조직 관리에 활용

새울원자력본부 갈등 관리와 동기 부여 다룬 리더십 코칭 북 발간
새울원자력본부가 발간한 '리더십 코칭북' 표지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는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리더십 코칭 북 ‘갈등관리&동기부여’편을 발간했다.

20일 새울원자력본부에 따르면 리더십 코칭 북은 스스로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새울본부 리더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조직 내 ‘갈등관리’와 구성원별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춘 내용을 담아 내 리더들 스스로 조직을 관리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새울본부는 올해 리더십 프로그램 이외에도 본부장-직원 간 소통 활동인 ‘소소한 간담회’, 부서 간 협업을 위한 팀 투게더(Team Together)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통 장벽 없는 업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소유섭 새울원자력본부장은 “새울본부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리더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경험이 필요하다”라며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면서 궁극적으로 발전소 안전 운영 등 신뢰받는 본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울원자력본부는 책자 발간을 기념해 지난 19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리더십 전문 강사를 초청해 주요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시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소유섭 본부장과 리더들은 리더십 경험을 공유하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