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24일 2024년 전기 학위수여식 및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을 성료했다. 사이버외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24일 2024년 전기 학위수여식과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080명, 석사 10명 등 총 1090명이 학위를 받았다.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가족, 친지, 선후배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해 졸업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장 총장과 각 학부·학과장 일동은 단상에 올라 졸업생과 악수를 하며 축하와 격려를 보냈고, 졸업생들도 그간 스승에게 받은 가르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상장수여 순서에서는 마케팅·경영학과 김정연 졸업생과 TESOL대학원 김지원 졸업생이 총장상을 받았다. 뛰어난 학업성적을 인정받은 우수학생들도 학장상, 학업성적우수상, 모범상, 공로상, 한국원격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학위수여식에 이어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은 이선희 입학처장의 개식사로 시작됐다.
스페인어학부 임명은 학생을 대표로 한 입학생 선서와 함께 정현혁 교학처장의 스승의 다짐, 장 총장의 입학 허가 선언도 이뤄졌다.
장 총장은 축사를 통해 신·편입생들에게 "우리 대학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값진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많이 경험하고 넓게 배우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마련된 오레인테이션에선 담당 부서별로 △학사 안내 △콘텐츠 안내 △대학생활 안내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가 진행됐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