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새 학기 금융교육 시작하세요"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시행

하나은행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프로그램 화폐 속에 숨겨진 비밀과 용돈 관리 방법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 4일 첫 교육 시작으로 총 40회 시행 예정

"새 학기 금융교육 시작하세요"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시행
[파이낸셜뉴스]하나은행이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를 시행한다고 4일밝혔다.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폐 속에 숨겨진 비밀과 돈의 가치, 용돈 관리 비법 등을 소개하는 하나은행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돈이 Money?’,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 등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주제인 ‘돈이 Money?’에서는 돈의 의미와 발달 과정, 우리나라 돈의 숨은 비밀, 돈의 가치 등에 대한 금융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지폐 퍼즐을 활용한 체험 키트 수업도 함께 이뤄진다.

두 번째로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용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용돈 계획 방법 교육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저금통 만들기 활동도 마련됐다.

이번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4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상반기 20회, 하반기 20회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

방학 시즌에 맞춘 특별 강의,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등도 진행돼 올해 총 1500명의 어린이들에게 금융 교육이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공연을 비롯해 청소년들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교실, 자립준비 청년 금융교육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을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하나은행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금융문화 정립과 조기 금융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