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재형 캠프 "민주 곽상언, 노무현 부정하는 이재명에게 아무 말 못해"[2024 총선]

최재형 캠프 "민주 곽상언, 노무현 부정하는 이재명에게 아무 말 못해"[2024 총선]
곽상언 후보와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종로구 곽상언 후보가 4일 창신시장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4.3.4 [공동취재] xyz@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최재형 국민의힘 의원(초선, 서울 종로) 측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 유세 첫 행선지로 서울 종로를 찾은 데 대해 "민주당이 지금 어떤 상태인지를 보면 이재명의 노림수가 무엇인지 너무 뻔하다"고 말했다.

최재형 국민의힘 의원 캠프 부상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노무현의 사위라는 것을 빼고는 어떤 것도 내세울 것이 없는 곽상언 예비후보는 그런 이재명에게 어떻게 했는지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단수공천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부 대변인은 "종로구민들은 곽상언 예비후보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자신의 장인을 부정하는 얘기를 하는 이재명에게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민주당을 똑바로 이끌어가라고 할 생각은 없는지. 그런 말도 하지 못한다면 곽상언 예비후보는 고인이 된 장인 노무현 전 대통령을 팔아서 공천을 받은 것이고, 이재명의 민주당 사당화를 희석하는 얼굴마담이라 보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부 대변인은 "최 예비후보 캠프는 지향하는 바가 다르고 세상을 보는 눈이 다르다고 해도 노무현 전 대통령이 공적과 과오를 모두 객관적으로 보고 인정한다"며 "그러나 일생을 종로구에 대한 애정 표현 한번 제대로 하지 않다가 노무현의 사위라는 것만 팔아 서울의 심장 종로구에서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곽상언 예비후보 스스로가 장인 노무현 정신을 오염시키고, 이재명과 함께 노무현을 부정하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고 종로구민들에게 사과하기 바란다. 그 사과의 진정성이 있다면 후보를 사퇴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