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군포시, 5월 17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상품권 1만원 지급

군포시, 5월 17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상품권 1만원 지급
【파이낸셜뉴스 군포=장충식 기자】 경기도 군포시는 오는 5월 17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과정에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며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 내용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사업으로 제안할 수 있다.

단, 일반 민원성 제안, 일부 지역·개인(단체)에 국한된 사업, 인건비, 법적경비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법령, 조례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2025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보다 인센티브를 확대해 2025년 예산에 편성될 사업의 제안자들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우수제안자 및 제도발전 기여자에는 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군포시청 홈페이지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