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나주 중·고교생, 만원으로 서울 강남 명품 인강 듣는다

나주시, 300명 대상 강남 인터넷강의 수강료 지원

나주 중·고교생, 만원으로 서울 강남 명품 인강 듣는다
전남 나주시가 지역 중·고교 학생들이 단돈 만원에 서울 강남구 인터넷강의(강남 인강)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료를 지원한다. 나주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나주=황태종 기자】전남 나주시가 지역 중·고교 학생들이 단돈 만원에 서울 강남구 인터넷강의(강남 인강)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료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수도권 교육 1번지라 불리는 강남의 수준 높은 인강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와 더불어 지역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시는 나주지역 중·고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만 13~18세) 300명을 대상으로 강남 인강의 수강료를 지원키로 하고,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강남 인강에서는 현직 교사, EBS, 스타강사들이 중1부터 고3까지 내신과 수능을 아우르는 1600여개 강좌를 연중 제공한다. 개념 완성과 심화 학습, 문제풀이 등 난이도별 강좌, 학년·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1년 수강료는 4만5000원으로,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3만5000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신청은 중학생, 고등학생 각각 150명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기초생활수급가정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경우 선착순 모집과 관계없이 신청하면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1가구당 1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형제, 남매 등과 ID 공유도 가능해 한 가정에서 중·고등 과정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 누리집 회원가입 후 주요 사업-프로그램 신청란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본인 부담금 1만원을 납부하고 강남 인강 누리집 회원가입 후 핸드폰으로 기 발송된 수강 쿠폰을 입력하면 된다.

수강 쿠폰은 등록 후 1년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인강 수강료 지원은 지난해 10월 나주시와 강남구청과의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이뤄졌다. 강남구는 당시 협약을 통해 유명 강사 초청 및 입시컨설팅,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 기회 등을 나주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앞서 지난 2월 22~23일엔 빛가람동 소재 국립전파연구원 빛가람전파홀에서 '새학기 대비 강남인강 집중 특강'이 열리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중·고교생,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남 인강, EBS 강사, 입시전문가들이 초빙돼 중·고교 학습전략과 맞춤형 진학 노하우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강남 인터넷강의 수강 지원을 통해 수도권 대도시가 아닌 나주에서도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연계 고교학점제 등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이 선호하는 미래 일자리, 국가 발전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나주에서 양성할 수 있도록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