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상구 저소득층 폐암 무료검진·한방진료 지원

부산 사상구가 이달부터 관내 의료기관과 손잡고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과 한방 진료를 지원하는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사상구에 따르면 구는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서부지부와 협력해 '취약계층 폐암 무료검진 지원 사업'을 이달부터 시작한다. 대상은 관내 취약계층 240명으로, 검진을 통해 질병 발견 시 치료까지 연계한다.

또 사상구한의사회와 손잡고 올해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지역 취약계층 300명을 대상으로 '한방보감 진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관내 한의원 이용 때 부담금 최대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부산보훈병원과 협력해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상 희망이음 의료비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해당 병원에서 질병검사, 진단비용, 진료비를 1인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에도 건강관리협회 부산서부지부와 사상구한의사회와 협약을 맺고 첫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사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조병길 구청장은 "민관 협력 돌봄 안전망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생활 밀착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건강하고 살기 좋은 사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