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메이트 2기 60명 모집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메이트 2기 60명 모집
서울시교육청.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교육청은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교육메이트 2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교육메이트 2기는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서울교육의 정책과 정보를 개성 있게 제작해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선발 규모는 총 60명 안팎으로, 소셜미디어 기자단(50명), 미디어크리에이터(10명)으로 구성된다.

서울교육메이트 2기는 만18세 이상의 서울 생활권자로 본인의 소셜미디어, 블로그 등을 운영하며, 영상 제작이 가능하고 SNS 활용에 능통한 사람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교육메이트로 선정된 60명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4년 11월까지 8개월간 활동한다. 제작한 콘텐츠는 자신의 개인 채널에 게시하며,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교육청은 인플루언서, 홍보 전문가, 영상 제작자 등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 실시 및 멘토링 제도를 운영 하는 등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교육메이트 2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4월 2일까지 서울시교육청 공식 블로그 ‘서울교육나침반’에 방문해 지원서 를 작성 및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서류심사 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교육메이트 2기는 시민의 눈으로 개성이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다는 면에서 기대가 크다"며 "서울 교육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서울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