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3월 원주 가볼만한 곳 치악산 성황림·판대 아이스파크 추천

원주시, 로컬 100 추천 가볼만한 곳 프로그램 운영

3월 원주 가볼만한 곳 치악산 성황림·판대 아이스파크 추천
원주 치악산 성황림. 원주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봄이 시작되는 3월 원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치악산 성황림과 판대 아이스파크가 이름을 올렸다.

22일 원주시에 따르면 원주 만의 매력적인 명소, 콘텐츠 등 특색 있는 관광 명소 50선과 맛집 50선을 발굴해 ‘원주 로컬 100’을 최근 선정했다.

그 중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성황림은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2시 개방, 방문객들에게 봄의 전령인 복수초를 만나보고 연두색으로 물든 숲의 운치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별도 예약 없이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2시까지 성황림 체험마을에 도착하면 성황림 입장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6000원이다.

판대아이스파크는 개별 방문할 수 있으며 인근에 원주 대표 관광지인 소금산그랜드밸리가 있어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원주시는 매력적인 원주의 모습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을 매월 추천할 계획이며 ‘원주 로컬 100’과 매월 추천하는 원주 가볼만한 곳은 원주관광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 로컬 100 추천 가볼 만한 곳 프로그램뿐 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원주 로컬 100 인증 등 다양한 관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원주의 관광자원을 발굴, 육성해 1000만 관광객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