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요한 "김건희 논란 지난 일"에 조국 "김건희 사건은 현재 진행형"[2024 총선]

"김건희 법정 출석, 평균 시민의 염원"

인요한 "김건희 논란 지난 일"에 조국 "김건희 사건은 현재 진행형"[2024 총선]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9일 충남 천안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9일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의혹들은 "지나간 일"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절대 과거형이 아니다. 현재 진행형"이라고 반박했다.

조 대표는 이날 충남 천안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인 선대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민주당 사람들이 잘하는 건 프레임을 짜서 다 지나간 일들을 가지고 또 얘기하고 거기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고장 난 축음기처럼 (그러는데) 다 지나간 일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대승하면 검찰이 바로 무혐의 처분한다고 본다"며 "김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무혐의 처분도 안 하고 소환도 안한다.
기다리고 있다고 본다"고 짚었다.

이어 조 대표는 "반대로 민주당을 포함해 조국당 등 범진보 진영이 승리하면 (김 여사를) 소환할지도 모른다"며 "총선에서 조국혁신당이 이기고 목표를 거둬 민주당도 큰 의석을 차지하면 검찰은 눈치를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 대표는 "김 여사가 조사를 받고 법에 출석을 하는 것을 보는 건 진보, 좌파가 원하는 것이 아닌 진보·보수·좌파·우파 관계없이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평균의 보통 시민"이라며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시민이라면, 이 정도 일을 범한 사람이면 수사를 받고 기소를 당해서 재판을 받는 게 정상"이라고 주장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