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중소기업에 최대 1.3%p 대출 금리 우대 및 채용지원금 등 혜택 제공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오는 19일까지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2011년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8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지난해까지 총 24회를 운영하는 동안 5300여개 기업이 참가해, 9만2000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3만 8000여명의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오는 5월 27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한다. 국민은행은 "우수 구직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자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이후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KB굿잡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2024 제1차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취업준비생에게는 그동안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하고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