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도식 축제 '홀리해이 컬러 페스티벌' 춘천 개최

강원관광재단, 13일 남이섬서 진행

인도식 축제 '홀리해이 컬러 페스티벌' 춘천 개최
강원관광재단이 오는 13일 춘천 남이섬에서 ‘홀리 해이(HOLI HAI) 컬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인도 대표축제인 홀리 해이(HOLI HAI). 강원관광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인도식 봄맞이 축제인 ‘홀리 해이(HOLI HAI) 컬러 페스티벌’이 오는 13일 춘천 남이섬에서 개최된다.

4일 강원관광재단과 춘천시에 따르면 인도 ‘홀리해이 컬러 페스티벌’은 나이, 인종, 성별, 국적, 사회적 지위와 상관없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하나가 되어 서로에게 색가루를 뿌리며 즐기는 봄맞이 축제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재단은 올해 ‘홀리 해이 페스티벌’을 남이섬으로 유치했으며 가족 단위 관광객부터 친구와 함께 참가하는 젊은 층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해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장 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축제에 참가하는 국내외 거주 인도인에게 춘천지역 주요 관광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남이섬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코리아 유니크베뉴’로 2000여 종의 다양한 수목과 멸종위기 동물, 천연기념물이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MICE와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 지역의 매력을 더 많이 홍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는데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규모 행사 유치로 강원 MICE 산업 붐업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