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체계적 성장 지원 위해
전문가 멘토링부터 개인별 성장지원금 등 제공
오는 21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에서 신청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대학생들에게 개인 성장지원금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KB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1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인재양성' 선발자는 전문가 멘토와 함께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는다. 개인별로 성장지원금을 제공 받아 자격증 취득, 공모 대회 참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참여자 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캠프를 개최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1999년생부터 2006년생까지로 국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KB인재양성’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이다. 꿈이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지원금 덕분에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어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다”며 “학업 고민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도 있었지만 멘토의 도움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를 운영하고 있다.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19년간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이 프로그램 지원을 받았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