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8년 전 단종됐는데.. 순식간에 '5천장' 발급 신청 들어온 하나 제휴카드

결제액 최대 2% 적립 혜자카드 '2X 시그마'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청 가능한 주소 공유돼 주말 사이 신청 폭주.. 하나카드 뒤늦게 중단

8년 전 단종됐는데.. 순식간에 '5천장' 발급 신청 들어온 하나 제휴카드
/사진=SBS Biz 보도 화면 캡처

[파이낸셜뉴스] 8년 전 단종된 하나카드의 제휴카드 신청이 순식간에 5000장이나 들어오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16일 'SBS Biz' 보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지난 주말 특정 카드 발급 신청이 몰리자 이를 중단했다.

특이한 건 오래전 단종된 카드의 제휴카드라는 점이다. 해당 카드는 '2X 시그마'로 2013년 출시됐다 2016년 발급이 중단됐다.

이는 합병 전 '외환은행'이 내놓은 카드다. 당시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업종에서 결제액의 최대 2%를 적립해 줘 큰 인기를 끌었다.

8년 전 본 카드는 중단시켰지만 제휴카드인 '스쿠터코업 2X 시그마 카드'를 그대로 방치해 둔 게 문제였다.


그런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 제휴카드 신청이 가능한 주소가 빠르게 퍼졌고, 순식간에 카드 신청이 5000장이 들어온 것이다.

하나카드는 뒤늦게 카드발급을 중단했지만, 이미 신청된 5000장은 발급해 주기로 결정했다.

관계자는 매체에 "당초 본카드의 제휴카드를 중단시키지 못해, 담당 부서가 손익을 분석하고, 약관 다 뜯어보고 있다"고 전했다.

gaa1003@fnnews.com 안가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