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김성한 대표의 '사람중심·생명존중' 철학 빛 발했다...DGB생명, ‘생명사랑교육’ 1000만원 후원

서울·경기·충북·경남 소재 유치원·초등생 대상 생명존중교육에 1000만원 후원
“DGB생명 ’사람 중심’ 경영철학과 생명보험 근본 가치인 ‘생명 존중’ 전파 나설 것”

김성한 대표의 '사람중심·생명존중' 철학 빛 발했다...DGB생명, ‘생명사랑교육’ 1000만원 후원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시립 미사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교육'에서 생명사랑 연구소 관계자들과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DGB생명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생명존중교육에 동참하고 1000만원을 후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생명사랑연구소가 주관하는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교육’은 서울·경기·충북·경남 소재 △어린이집(7곳) △초등학교(5곳) △태권도장(1곳) △노인복지관(2곳) 소속 45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진행된다. DGB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행사 참여와 후원에 나선다.

개강식과 첫 강의는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시립 미사 어린이집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DGB생명 관계자와 양두석 생명사랑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원생 및 교직원, 생명사랑연구소 회원 등 35명이 참여했다. DGB생명은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출연한 기부금 1000만원을 생명사랑연구소에 전달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에게 생명의 존엄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생명안전론을 전공한 어린이집 원장과 돌봄선생님들은 교육시간에 △생명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왜 생명이 소중할까? △생명은 어떻게 다뤄져야 하나? 등의 내용을 강의한다.
이후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나와 너'를 주제로 생명사랑송을 합창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이번 교육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 의미가 깊다”며 “DGB생명은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과 함께 생명보험의 근본적인 가치인 ‘생명 존중’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대한직장인체육회 유소년 풋살 페스티벌 후원, 지역아동시설 위한 피자 만들기 및 나눔활동,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전산기기 기증 등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