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평택시, 9~10일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 개최...박세리 특강 등 마련

100여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평택시, 9~10일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 개최...박세리 특강 등 마련
【파이낸셜뉴스 평택=장충식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청소년들의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진로 체험 축제인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을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2024 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꿈날'은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와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10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나라, 흥미나라, 탐색나라, 학교나라, 진로직업나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3년 교육부 학생 희망 직업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한 흥미나라를 신설해 체험분야를 확대했다.

평소 체험하기 힘든 미래산업 분야의 체험부스도 추가해 다양한 진로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 골프 스타 박세리 대표를 초청해 '두려움을 넘어 도전을 인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멘토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방문한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로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준비해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점심시간을 이용해 메인무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레크레이션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