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부터 공식몰, 일리카페, 일리샵 매장 포함 전 채널 판매 예정
일리카페 제공
91년 전통의 글로벌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è S.p.A)'가 지난 1월 출시 후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오는 5월 28일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을 2차 판매를 결정했다.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은 판매 시작 10분만에 완판되는 이례적인 기록을 경신했다. 다양한 소비 활동을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려 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가 증가하면서 더욱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2차 판매 소식이 아트슈머를 비롯한 국내외 일리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소비자들이게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한국 태생의 이우환 작가는 수년에 걸쳐 저명한 국제 아트페어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작품과 작품 바깥의 주변을 새롭게 인식하고 느끼며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왔다.
실제 그의 아트 컬렉션 컵은 다양한 요소 간의 상호작용을 만들고, 백자와 그림 사이의 유대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공간을 보존하기 위해, 오직 하나의 강렬한 붓놀림으로만 표현했다. 지난 1996년 비디오아트의 거장 백남준 작가 이후 27년만의 한국 작가와의 협업인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은 일리의 아이코닉한 컵을 빈 캔버스 삼아 작가의 트레이드마크인 에센셜 라인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컵과 카푸치노 컵 두 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앞서 세계 3대 현대미술 아트페어로 알려진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의 일리카페 라운지에서 우선 공개된 바 있으며, 오는 2024 프리즈 서울에서도 이우환 작가의 아트컬렉션을 테마로 한 일리 라운지가 계획되어 있다.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은 오는 5월 28일 일리 온라인 공식몰, 일리카페,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일리샵 매장에서 동시 판매 예정이며 수량이 한정되어 소진 시 종료된다.
이탈리아 'illycaffe S.p.A'의 한국 일리카페 독점 파트너 (주)큐로홀딩스의 마케팅 총괄 윤상진 상무는 "지난 1월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을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 1월 기록적인 완판의 아쉬움을 느끼셨을 이우환 작가님의 팬들은 물론 일리러버들과 '아트슈머'에게 단비 같은 소식일 것이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일리 iAC 컬래버레이션과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일리가 되겠다"고 전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