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에 모든 노력 다할 것"

30일 광주광역시당서 기자회견 갖고 광주시민과 정권 재창출 헌신 다짐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에 모든 노력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22대 광주지역 국회의원 8명이 30일 광주광역시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시민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제22대 광주지역 국회의원 8명이 30일 광주광역시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시민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정진욱(동구남구갑), 안도걸(동구남구을), 조인철(서구갑), 양부남(서구을), 정준호(북구갑), 전진숙(북구을), 박균택(광산구갑), 민형배(광산구을) 등 광주 8개 선거구 국회의원 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광주를 위해,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라는 국민의 명령에 행동으로 답하고, 민주정권 재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또 "광주는 호남정치의 1번지이자, 대한민국의 자부심이다"면서 "광주시민의 삶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이어 "광주는 해결해야 할 지역 현안이 산적해 있다"면서 "광주지역 국회의원 일동은 제21대 국회 때보다 더욱 분발해 '원팀'정신으로 당면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출마 당시 내세웠던 공약이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광주시민께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만들겠다"면서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광주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지역 국회의원 일동은 30일 국회 등원을 시작으로 광주시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