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제공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2024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체육학 학위과정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체육학 학위과정은 100% 원격 수업으로 이루어져 시간적 제약으로 진학을 망설이거나 자기계발을 꿈꾸는 직장인에게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4년제와 동등한 체육학사 학위를 보다 빠르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또는 학사 편입을 고려하는 학습자가 다수 지원하고 있다”며 “4년제 체육 분야 학사 졸업(예정)자는 전문스포츠지도사 및 건강운동관리사 응시 자격이 충족된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학위과정 수강생에게 학생증 발급 외 학교 도서관 이용 및 도서 대출 이용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도 가능하며, 평생교육바우처 이용 및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고 덧붙였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체육학 외에도 컴퓨터공학, 인공지능, 관광경영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사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