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에디스교육, 경제교육 기반 창의력 수학, 치매예방 ‘디스카운트’ 보드게임 출시

에디스교육, 경제교육 기반 창의력 수학, 치매예방 ‘디스카운트’ 보드게임 출시


경제교육 전문기관인 에디스교육이 ‘디스카운트’ 보드게임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스카운트'는 에디스교육이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온/오프라인 교육에서 착안하여 개발되었다. 보드게임 '디스카운트'는 영유아 층부터 초등학생까지를 타겟으로 하여,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릿수의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보드게임 내에 주어진 미션을 창의적으로 수행하며 더 큰 수를 만들어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제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에디스교육은 전국 범위의 온/오프라인 수업에서 해당 게임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하였고, 학습자들이 게임 후 자릿수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고, 암산이 쉬워지며 뇌 훈련이 자연스레 이루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에디스교육은 ‘디스카운트’를 상품화하며 어린이들의 수 개념 확립부터 기존 상품화에 성공한 머니스피너, 마미폴리오로 이어지는 경제교육용 보드게임으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갖추었다.


한편, ‘디스카운트’를 활용하여 실버층 대상 교육을 시행 결과,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디스교육 관계자는 이와 같은 결과를 토대로 연구를 추가로 진행 중이며, 연구 결과값을 통한 특허와 같은 지식재산권도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에도 사이버도박 예방을 위한 보드게임을 개발, 현재 보드게임의 효과를 검증하는 단계에 있으며 올 하반기 내 출시 예정임도 함께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