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K-홍삼의 힘' 글로벌에 알렸다

농협홍삼 한삼인 'K푸드쇼' 참가

'K-홍삼의 힘' 글로벌에 알렸다
12일 파이낸셜뉴스 주최로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린 'K푸드쇼'에 마련된 농협홍삼 한삼인 부스에 관람객들이 모여있다. 사진=홍예지 기자
농협경제지주 계열사인 농협홍삼이 12일 파이낸셜뉴스 주최로 서울 시청광장에서 열린 'K푸드쇼'에 참가해 홍삼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 행사는 파이낸셜뉴스가 10년 넘게 개최해 온 '서울국제식품포럼'과 '유통혁신포럼'을 통합한 첫 행사로, 대규모 전시회인 K푸드쇼와 컨퍼런스가 함께 개최됐다. 전면 무료로 개최된 K푸드쇼는 국내외 소비자와 한국을 찾은 외국인이 한데 어우러져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K푸드를 구경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로 많은 관람객이 모였다.

농협홍삼은 이번 푸드쇼에 홍삼 브랜드인 '한삼인' 홍보관을 운영하며 산삼배양근 본, 홍삼진액 본, 산삼배양근 골드, 홍삼환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아울러 홍삼양갱, 홍삼젤리 등 다양한 기호식품과 멀티 기능성 건강식품 '나를 위한 시리즈' 등 인기제품을 선보였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6년근 홍삼농축액과 녹용, 비타민, 아미노산을 배합한 앰플 형태의 '홍삼진앰플'에 대한 관람객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한삼인은 홍삼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결합해 홍삼 특유의 쓴맛은 낮추고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