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동아대 야구부,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경상권 우승

동아대 야구부,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경상권 우승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경상권 우승을 차지한 동아대 야구부와 스포츠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아대학교 스포츠단 야구부가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경상권 우승을 차지했다.

14일 동아대에 따르면 야구부는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D조 9경기 8승 0무 1패 24승점 25실점 68득점을 기록하며 경상권 우승을 차지, 오는 9월 왕중왕전 진출을 확정 지었다.

동아대 야구부는 최근 밀양선샤인스포츠파크에서 열린 ‘2024 KUSF 대학야구 U-리그’ D조 경기에서 경일대학교를 상대로 6-3 승리, 유종의 미를 거뒀다. 동아대는 앞서 동의대와의 경기에서 6-4로 승리하며 경상권 우승을 확정 지은 바 있다.

동아대 야구부는 대회 초반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하며 어려움을 겪었지만 마지막 경기 이전에 이미 D조 1위를 확정, 끝까지 팀워크와 집중력을 발휘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재헌 감독은 ‘감독상’을 수상했으며 손힘찬(체육학과 4) 선수는 ‘우수투수상’을 받았다.

이 감독은 “D조 1위가 확정된 상황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해줘 대견하고 학교에서도 응원을 와줘서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부상자가 많아 어려운 시기를 기회로 만들어낸 선수들과 코치진에게 고맙다. 왕중왕전에서도 우승할 수 있도록 집중 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