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애큐온저축은행, 뱅크샐러드와 맞손..‘신용대출 비교서비스’ 제휴

금융상품 접근성∙고객 접점 확대 기반

소비자 요구 충족 위해 유기적 협력

애큐온저축은행, 뱅크샐러드와 맞손..‘신용대출 비교서비스’ 제휴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애큐온저축은행-뱅크샐러드 개인신용대출 비교서비스 협약 체결’ 기념식을 진행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김정수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 참석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애큐온저축은행은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와 ‘개인신용대출 비교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애큐온저축은행이 보유한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인프라와 뱅크샐러드가 지닌 마이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연계할 방침이다. 일종의 디지털 금융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는 것이다. 금융상품 접근성과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뱅크샐러드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 등을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금융사와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월 대출 실행액이 2024년 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성장한 바 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뱅크샐러드에 개인신용대출 상품 '직장인 한도On대출'과 '직장인 모두On대출'을 입점한다.
해당 상품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4월 개발 및 고도화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이 적용돼 기존보다 정교하고 합리적인 신용평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는 “뱅크샐러드의 데이터 분석 기술과 애큐온저축은행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맞춤형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뱅크샐러드와 업무 협약을 통해 서비스 채널을 확장하면서 애큐온저축은행의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뱅크샐러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각적으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