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대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스텝업 탐방캠프 1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텝업 탐방캠프는 장애대학생의 전공과 흥미 기반의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직업 역량을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세계 탐색부터 취업성공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1 직업탐색 컨설팅, 1박 2일 취업캠프,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YG엔터테인먼트, 그랜드코리아레저, 한화비전, 강원랜드의 현직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업탐방 등 장애대학생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 전원에게는 태블릿, 블루투스 헤드셋,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참가 상품이 제공되며 1등 참가팀에게는 강원랜드 기업탐방과 하이원리조트 1박 2일 숙식의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전국 장애학생 총 48명을 선발하는 스텝업 탐방캠프 1기 2차 모집은 6월 24일 월요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며 대학(원)에 재학/휴학 또는 졸업한 만37세 이하 미취업 청년장애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