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두 번째 화요일
국민은행 유튜브 ‘KB스타연금’에서 실시간 세미나
연금 절세 전략,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법 등
은퇴·노후설계에 필요한 정보 제공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 ‘KB스타연금’을 통해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와 함께하는 KB스타연금 웨비나’를 운영한다.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세미나를 들을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스타연금 웨비나’는 전문가 강연과 실시간 질의응답(Q&A)로 구성되며 △연금 절세 전략 △상속·증여세 최소화 방안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등 연금 및 은퇴자산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후 7시에 KB스타연금에서 공개되며,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가입자는 물론 은퇴·노후 준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7월 9일 개최되는 KB스타연금의 첫 번째 웨비나에는 서울대 도시계획학 박사 출신의 정재훈 KB국민은행 부동산사업부 수석차장이 발표자로 나서 ‘향후 20년간 은퇴 후 삶을 보장해 줄 부동산’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웨비나 운영 중 시청자를 위한 참여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웨비나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B스타뱅킹 또는 KB골든라이프X에서 ‘웨비나 시작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알림 신청 시 매월 웨비나 시작 전 접속 링크가 포함된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2만 5000여 건 이상의 은퇴종합상담 경험을 보유한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고객의 안정적 노후를 위한 체계적인 실천 전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