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보험은 사랑이죠"...ABL생명, 아동복지시설 ‘선덕원’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시설거주 아동의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 취지

"보험은 사랑이죠"...ABL생명, 아동복지시설 ‘선덕원’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ABL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선덕원에서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ABL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ABL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선덕원에서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선덕원은 보호가 필요한 18세 이하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ABL생명 CRO실 산하 임직원 11명은 시설거주아동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 내부의 침실, 층별 창문, 계단, 현관 청소 등의 다양한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직접 청소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얻게 돼 개인적으로도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ABL생명의 ‘보험은 사랑’이라는 신념을 실천하고자 지역 상생,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나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어린이 보육시설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을 운영, 임직원과 보험설계사(FC)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에 동일한 금액을 일대일로 매칭해 국내 유력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