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HD현대 MZ봉사단-대한상의 ERT '탄소중립' 뜻 모았다

관련종목▶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

HD현대 MZ봉사단-대한상의 ERT '탄소중립' 뜻 모았다
HD현대 MZ봉사단과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16개 회원기업이 6월 27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에 참가한 학생들이 팝업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한상공회의소는 6월 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팝업북 제작은 HD현대 MZ봉사단과 대한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16개 회원기업이 함께했다. MZ임직원들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명과 팝업북 설명, 책 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팝업북을 살펴 본 5∼6세 아이들은 "전기를 아껴야 해요", "쓰레기 분리 배출을 잘해야 할 것 같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D현대1%나눔재단은 비용을 전액 지원해 팝업북 키트를 제작했다. HD현대 MZ 봉사단과 성남상의 회원사, 유라클 등 ERT 멤버사 임직원들은 봉사에 참여해 키트를 학습용 교구로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팝업북은 총 350여개로, 성남지역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HD현대 관계자는 "팝업북 제작 봉사 외 다양하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을 많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교육지원에 HD현대 MZ봉사단과 ERT 16개 회원기업이 힘을 합쳤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with ERT' 첫 사례로, HD현대 MZ봉사단 프로젝트에 다른 ERT 회원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실천 형태로 진행됐다. with ERT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 활동에 다른 ERT 회원사들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공동 실천프로젝트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HD현대의 제안에 성남상의 회원사를 포함한 ERT 회원사들이 적극 호응해줘 with ERT 사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상반기 중 '가플지우 with ERT(해양환경 보존 및 플라스틱 저감)' 등 신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들 간 협력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신기업가정신은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역할을 반영해 혁신과 성장 등 경제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역할을 넘어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사회발전을 이끈다는 것이 핵심 비전이다. 대한상의는 지난 2022년 신기업가정신협의회를 발족했으며, 현재 60여개 전국상의와 155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