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교육 결합한 ‘KB스타퀴즈왕적금’ 출시
리브 Next ‘한국사 매일 퀴즈’와 연계해
최고 연 10% 금리 제공하는 단기 적금 출시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금융과 교육을 결합한 신상품 ‘KB스타퀴즈왕적금’을 출시했다.
1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스타퀴즈왕적금은 지난 5월 리브 Next에서 오픈한 교육 특화 콘텐츠 ‘한국사 매일 퀴즈’와 연계한 단기 적금 상품이다. 우리 역사에 대한 퀴즈를 풀면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참신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가입대상은 14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다. 월 1000원부터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00일이다.
해당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 2.0%로 최고 연 8.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10.0%의 금리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매주 1회 한국사 매일 퀴즈 참여 시 최고 연 3.0%p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승급전에서 정7품 이상 달성 시 최고 연 1.5%p 등 최고 연 4.5%p의 퀴즈왕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고 연 1.5%p의 친구 추천 우대이율과 함께 웰컴스타뱅킹 우대이율로 적금 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연 2.0%p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총 20만좌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7월 말까지 상품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KB스타퀴즈왕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명) △현금 10만원(10명) △굽네치킨 오리지널 순살 및 콜라 1.25L(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 역사에 대한 지식과 함께 저축하는 습관도 키우고 더불어 우대금리 혜택도 누릴 수 있는 KB스타퀴즈왕적금에 많은 고객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5월부터 리브 Next에서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참여한 퀴즈 문제 수에 따라 기부금을 조성해 독립유공자 집짓기 사업 등 사회 공헌에도 나서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