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이번엔 건대 커먼그라운드"...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2차 팝업스토어 오픈

방문객 2만4000명 돌파한 더현대 서울 이어 건대 커먼그라운드서 2차 운영
운영 기간 한 달로 늘려 7월 말일까지 소비자와 소상공인 브랜드 연결
온라인몰과 3, 4차 팝업도 이어갈 계획

"이번엔 건대 커먼그라운드"...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2차 팝업스토어 오픈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4년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4년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카카오페이가 함께일하는재단에 누적 12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6월 24일부터 일주일간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한 1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누적 방문객 2만4000명을 돌파했다.

2차 팝업스토어는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 메인 공간에서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해 1차 팝업스토어보다 긴 기간 동안 소상공인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로컬 식품을 판매하는 소기업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해 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소상공인, 소기업, 청년작가 대상 올해 상반기 입점사 모집을 통해 71개 소상공인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리빙, 패션, 문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 590여 종을 소개하고 있다.

1차 팝업에 이어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도 이어진다. 카카오페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현장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춘식이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며, ‘오래오래 함께가게’ 플러스친구를 추가했다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은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 당첨 대형캡슐 뽑기 이용권,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소 1만원 이상 제품들로 구성된 럭키박스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은 지속적인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위해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하반기에도 이어간다. 지난 6월 오픈한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입점사 추가 모집을 통해 잠재력 높은 소상공인∙소기업 브랜드를 신규 발굴하고 서울숲 등에서 3, 4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1차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많은 시민분들이 소상공인∙청년작가 브랜드에 대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만큼 2차 팝업스토어는 한 달 동안 더 많은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오래오래 함께가게’가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 확대뿐만 아니라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 금융교육, 마케팅교육까지 다각도로 소상공인과의 상생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지난 2022년 9월 첫 상생기금을 조성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자립준비청년, 자연재해 피해 지역 주민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의 상생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비즈니스 파트너인 소상공인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영세 가맹점 수수료 인하 및 마케팅 지원 풍수해보험 지원, 자활기업 대상 코로나19 긴급경영금 지원 등 다각도의 상생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