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새울원자력본부, 울주군 소상공인 고효율 LED 조명 교체 지원

새울원자력본부, 울주군 소상공인 고효율 LED 조명 교체 지원
새울원자력본부는 3일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울주군 소상공인 사업장 49곳에 고효율 LED 교체 사업비를 지원했다. 새울원자력본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울주군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에 고효율 LED 조명 교체 사업비를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울주군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고효율 LED 조명 무상 교체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49개 사업장을 선정하고, 지역의 LED 조명 제조기업에서 생산한 조명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고효율 LED 조명은 수명이 길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전력 소비와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창욱 울주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사업으로 소상공인 사업장의 환경 개선은 물론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한 전기 요금 부담이 줄어들어 실질적인 혜택이 되고 지역 제조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소유섭 새울원자력본부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새울본부는 지역사회 상생의 동반자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