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단순화·고객 언어·용어 설명
3가지 방향으로 콘텐츠 개편
오는 7월 말까지 후기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은퇴·노후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X’의 구독형 연금 콘텐츠 ‘수요골든레터’의 개편을 실시했다.
수요골든레터는 매주 수요일 아침 8시에 어려운 연금 지식을 쉽게 풀어 이메일로 전달하는 구독형 뉴스레터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연금관리 기초지식 △투자시장 동향 △건강 △생활 콘텐츠 등 은퇴 전과 후 모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으로 KB골든라이프X에서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관점을 반영한 차별화된 연금 콘텐츠 제공을 위해 새로운 구성의 수요골든레터를 이달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구성 단순화 △고객 언어 △용어 설명 3가지 방향에서 이뤄졌다. 콘텐츠 카테고리를 연금·투자·골든라이프X 정보 3개로 단순화하고 핵심 정보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압축했다. 아울러 고객이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짧은 문장과 일상 대화체 중심으로 풀어냈으며 금융 전문용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연결되는 링크를 추가했다.
수요골든레터 개편을 기념하는 후기 이벤트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수요골든레터 구독 및 수신 후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구독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독자 친화적으로 개선된 수요골든레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수요골든레터와 함께 안정적인 은퇴·노후 준비를 위한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는 물론 경품 당첨의 즐거움까지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골든라이프X는 KB국민은행이 2021년 3월에 오픈한 웹 기반 콘텐츠 플랫폼이다. 금융·생활정보와 이벤트, 건강관리 서비스 등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페이지뷰 1500만 건을 돌파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