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KB국민카드·NH농협카드서
학원·어학·생활편의 등 5~20% 할인 혜택
[파이낸셜뉴스]
국가보훈부는 IBK기업은행·KB국민카드·NH농협카드와 함께 어학시험 응시료나 교통·통신비 등을 할인해주는 청년 제대군인 대상 체크카드 '히어로즈카드'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제대군인 대상 체크카드 '히어로즈카드'. 사진=국가보훈부 제공
국가보훈부는 9일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와 함께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년 제대군인들의 사회 복귀와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히어로즈 카드는 3개 카드 회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를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제대군인이 발급 대상으로, 학원과 도서, 어학시험 등 자기 계발과 교통·통신과 같은 생활 편의 등에 5~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출시에 맞춰 보훈부와 3개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