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테크노파크, 지역중소기업 Value-up 아카데미 공동 개최

오는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개막
전국 5개 지역 150여개 중소기업 참가

강원테크노파크, 지역중소기업 Value-up 아카데미 공동 개최
제3회 지역중소기업 Value-up 아카데미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테크노파크(이하 강원TP)가 전국 4개 테크노파크가 함께 제3회 지역중소기업 Value-up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한다.

19일 강원TP에 따르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예비선도기업, 지역혁신 선도기업 등 5개 지역 중소기업, 150여개 사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기업 혁신성장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별★별한국사 최태성 연구소장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트렌드코리아 2024 공저자 이준영 상명대 교수이 ‘미래 비즈니스 산업 트랜드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5개 지역 예비선도 및 혁신 선도기업 등 우수한 역량을 갖춘 기업들을 기반으로 사전수요를 통해 참여기업 간 협력 및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행사는 예비선도 및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상호협력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