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수원여행 영상 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만의 수원여행 이야기'를 숏폼(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수원여행과 관련된 외국인 관광, 야간 관광, 숨은 관광지, 스포츠 관광, 나만의 여행코스 등 5가지 주제 중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외국인 관광은 외국인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수원여행 콘텐츠, 야간 관광은 밤에 즐기는 야간 여행, 야경 명소를 소개하는 것이다.
숨은 관광지는 나만 알고 싶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여행지를 발굴하는 것이고, 스포츠 관광은 축구·야구·농구·배구 등 스포츠 관람과 연계한 여행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나만의 여행코스는 특색 있는 수원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것이다.
수원여행, 숏폼(릴스, 숏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개 주제 관련 숏폼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공개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수원여행 #수원숏폼공모전 #SUWON #KOREATRAVEL)과 함께 업로드한 후 링크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20초 이상 1분 이내 분량(세로형)으로 만들어야 하고, 파일 형식은 AVI, WMV, MP4, MPG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해상도 1080*1920 이상).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수원여행 영상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 후 9월 9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으로, 대상 1명은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명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 우수상 3명은 50만원 상당 경품, 장려상 4명은 20만원 상당 경품을 수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숏폼 공모전으로 수원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매력적인 장소를 알리겠다"며 "새롭고, 재미있고, 다채로운 관광 숏폼 콘텐츠를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