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서 사회공헌백서 읽고 '좋아요' 클릭
KB국민은행이 개당 1만원 적립, 최대 1억원 지원
조성된 기부금은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후원 캠페인에 후원
KB국민은행과 길스토리가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후원 캠페인 '함께나길'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지난 22일 사회공헌백서 발간과 연계해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백서에는 △청소년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 △지역사회 및 글로벌 나눔 활동 ‘세상을 바꾸는 나눔’ △국민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금융’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기록됐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KB스타뱅킹에서 고객이 ‘2023 KB국민은행 사회공헌백서’를 읽고 '좋아요'를 누르면 KB국민은행이 개당 기부금 1만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것이다. 기부캠페인은 KB스타뱅킹 배너 또는 세상을바꾸는나눔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된다.
조성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문화예술 비정부기구(NGO) 길스토리가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후원 캠페인 ‘함께나길’에 후원할 예정이다. ‘함께나길’은 사회적·경제적 문제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던 자립준비 청년에게 창작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예술 활동을 후원해 정서적 자립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상생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하여 은행의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매년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해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활동들을 공개하며 고객과 주주, 지역사회 등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열두 번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기업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하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