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1박2일 동안 부산 남구 대연동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열리는 '2024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5일부터 1박2일 동안 부산 남구 대연동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2024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교육청과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캠프는 국내 청소년의 창의적인 사고를 장려하고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분야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올해 캠프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으로 정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제한된 시간 내 영상·인쇄·옥외·온라인 광고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기획하며 경쟁하는 '기획 실습' 시간을 갖는다.
참가자들은 국내 현직 광고·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심사를 받는 것은 물론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들으며 역량을 키우게 된다.
올해 심사위원은 △TBWA 코리아의 솔루션 D2팀 김민재 차장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랩 김윤호 팀장 △디마이너스원 김장한 대표 △돌고래유괴단 이민섭 감독 △이노션 CR2센터 이우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으로 정해졌다. 김장한 대표, 이우열 CD, 이민섭 감독은 제작·기획·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8개 팀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 교육감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아울러수상작과 우수작은 다음달 개최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9월 개최되는 NS푸드페스타(FOOD FESTA)에서 전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다음달 21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