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인도네시아 지역회의 '성료'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인도네시아 지역회의 '성료'


[파이낸셜뉴스]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사무국(사무총장 우경하)은 2024년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인도네시아 지역회의가 25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Jakarta)에서 바투, 북수마트라, 보고르, 자카르타, 족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 회원도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역회의는 '글로벌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각 도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주력했다.

올해는 베트남 달랏(3월), 대한민국 남해(4월), 말레이시아 콴탄(5월)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됐다.
다음달 28일부터 사흘간은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개방적 협력과 혁신적 발전'이라는 주제로 중국 싼야에서 지역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인도네시아 지역회의 '성료'


이번 회의에서는 TPO 회장도시인 부산광역시의 주요 정책사업 '15분 도시'를 비롯해 '김해방문의 해', '문경찻사발축제', 안동 '세계 인문도시 네트워크', 울산동구 '울산조선해양축제', '보령 머드축제' 등 TPO 회원도시들의 주요 관광정책을 소개하고, 자카르타·족자카르타에서는 글로벌도시 홍보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우경하 TPO 사무총장은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차관과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지부 사무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기구 발전과 관광 진흥을 위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