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전경
[파이낸셜뉴스] 한국기술교육대(한기대)는 능력개발교육원과 함께 직업훈련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8월12일부터 9월4일까지 '2024 스타훈련교사 선발'을 위한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훈련교사는 뛰어난 전공 분야 전문역량을 갖추고 새로운 교수법 등을 통해 탁월한 직업훈련 성과를 거둔 전문가를 말한다. 지난 2013년 이후 총 11개 기수, 109명의 스타훈련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과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등 직업훈련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단체에 근무 중인 교사와 강사들이다.
1차 서류평가에서는 전문성, 자기계발 및 연구실적, 훈련실적을 심사한다. 2차에서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범강의·평가역량·면접평가 등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의 전문성 전반을 심사할 예정이다.
1차 합격자 발표는 10월11일이며 최종합격자는 12월에 발표된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장 수여 △한기대 총자 명의 위촉패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사활동 기회 부여 △기타 직업능력개발 활동 지원 등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우리나라 직업훈련 발전에 공헌한 우수 직업훈련교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