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1회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

일반·청소년부 모두 2개 분야... 9월 20일 접수 마감

제1회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가 함께 진행하는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 홍보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세공협)와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을 이달 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자연을 지키는 나만의 작은 실천법 △안전한 우리학교와 마을 만드는 사람이야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우리회사 직장문화 자랑 및 아이디어 등 17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지표와 관련된 내용이다. 다만, 특별부문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일터와 가정 이야기’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기획력, 창의력, 대중성, 완성도를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상 3점(세종특별자치시장상·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 △우수상 6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상·세종경찰청장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 △장려상 6점(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 총 15점을 선정한다.

수상결과는 10월 초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세공협 회원사 홍보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민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발굴하고 인식을 확산시키기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공협에는 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충남대병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